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
ANYANG PUBLIC ART PROJECT

지금/여기 4회보기

4회 APAP의 공원도서관과 안양시립 석수도서관은 건축가 그룹 소사이어티 오브 아키텍처의 서가인 ‹예술을 읽는 가구와 공간 사이›를 석수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합니다. 이 특별한 서가는 안양의 7개 공공 도서관을 ‘예술적인 독서’로 연결하고자 하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였습니다. 서가에 놓이는 백 권의 책은 공공예술을 읽는 지도와 같습니다. 안양시립도서관 도서대출회원증이 있는 이용자들은 2층 종합자료실에서 책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. 12월 20일 금요일 오후 12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된 ‹예술’적‚ 책 읽기>는 ‘공공예술 책 읽기’와 ‘도서관에서 예술적 책 읽기’라는 두 가지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. 두 가지 주제를 일련의 3개 단락이 모여 한 편의 글처럼 읽히도록 구성했습니다. 건축가들이 만든 서가의 개념과 제작과정, 그리고 서가에 비치된 백 권의 책을 소개하고, 두 댄스 씨어터의 퍼포머 용혜련이 서가 사용법을 읽어주는 퍼포먼스를 선보였습니다. 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카페 별꼴과 달팽이 공방은 함께 모여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음식 몇 가지를 마련했습니다.


까페 별꼴

카페 별꼴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릴 수 있는 대안 공간입니다. 휠체어 장애인도 접근할 수 있도록 문턱을 없앤 공간으로 시작되었지만, 지금은 장애인/비장애인, 청소년/비청소년, 그리고 어떠한 분류에도 속하지 않는 다양한 존재들이 드나들고 있습니다. 사회적 소수자를 만들고 차별을 가능케하는 어떠한 문턱도 없는 공간이 되길 희망합니다. https://www.facebook.com/byulkkol 

달팽이 공방

달팽이 공방은 커피를 볶아 마시고, 빵 굽는 법을 나누고, 벼룩시장을 여는 이상한 만들기 집단입니다. 소속된 장소가 없기에 어디든지 갈 수 있고,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달팽이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습니다. 누구나 언제든 함께 할 수 있습니다.


2015-01-21 04:28 업데이트됨

운영시간

2013/12/20 오후 12:00 - 오후 12:40


석수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

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산159-2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