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
ANYANG PUBLIC ART PROJEC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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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월 14일의 워크숍에서는 애니메이션의 개념과 핵심 질문인 “어떻게 점 A에서 점 B까지 이동할 것인가?”를 중심으로 선형 운동 및 함수를 활용한 평활화의 여러 방식, 그리고 노이즈 등을 다뤘습니다. 종이 위에 놓인 물건을 움직이는 것에서 시작해 제논의 역설에 기반한 움직임을 몸으로 시연하고, 오픈프레임웍스 코드 구조를 살펴본 뒤 코드 예제를 단계별로 실습했습니다.

이를 바탕으로 다음날에는 속도와 힘, 파티클, 벡터장 등의 개념을 도입했습니다. 인력, 척력, 탄력 등 여러 종류의 힘을 크고 작은 범위에 적용해 일련의 규칙이 복잡한 모양을 만들어내는 시스템의 원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 사례를 다뤘습니다. 스크린에 벡터장을 적용해 구역별로 힘을 다르게 주거나 실시간 영상 피드와 결합하는 등 여러 접근방식의 사례를 선보이고, 알고리즘의 최적화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했습니다.


2015-01-03 09:50 업데이트됨

운영시간

2014년 3월 14일 오후 6시 – 오후 9시
2014년 3월 15일 오후 1시 – 오후 4시


안양파빌리온

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180